본문 바로가기
여행리뷰

강동구 브이센터(V센터) 방문기

by 야나부 2022. 10. 11.

 

연휴인데 비도 와서 어디를 가볼까 고민 중 브이센터를 다녀왔습니다. 집에서 지근거리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한 번도 가지 않았다는게 신기하네요. 입장권이 예전보다 가격이 많이 내려가서 상당히 가성비가 좋은 곳이랍니다. 

 

브이센터 위치

위치 : 서울시 강동구 아리수로 61길 103

 

올림픽대로를 타고 암사 IC를 지나서 1km 정도만 가면 바로 입구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올림픽대로에서 바로 들어가야 하니 조심이 들어가셔야 해요~

 

운영시간 및 금액

 

[운영시간]

현재 개인은 주말만 운영됩니다.

[입장권 요금]

요금은 저렴한 편이에요. 동네 키즈카페보다 싼 느낌으로 보시면 될 듯합니다. 또한 재입장도 가능하기 때문에 볼일이 생기면 잠시 다른 곳을 다녀와도 무방합니다.

 

성인 : 10,000원

유아(24개월)~초등학생 : 15,000원

 

바로 옆에 함께 있는 Stage 28에서 식사를 하시면 성인 7,500원 아이 12,500원으로 이용이 가능하니 식사 후 방문하시면 더욱 알뜰하겠죠?ㅎㅎ 

 

 

브이센터 입구

입구 앞에는 거대한 태권브이 모형이 어린이들을 반겨주고 있어요. 오히려 아빠들이 더 좋아한다는ㅋㅋ

입구 옆에서 아이들 사진도 찰칵 찍어주고 들어갑니다.

 

 

브이센터 내부

입구에 들어서면 할로윈 분위기로 포토존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입장권과 함께 코인 4개를 주는데요. 오락기에 넣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아이 입장권 1매당 로봇탑승 1회를 할 수 있어요~

 

실내는 1층부터 3층까지 이용할 수 있는데요. 주로 1층과 2층을 많이 이용하게 됩니다. 

 

1층 : 키즈 실내놀이터, 웅진북클럽, 색칠놀이, 로봇 탑승장 등

2층 : 영화관, 색칠놀이, 태권브이 전시실 등

3층 : 태권브이 전시실

 

 

[1층]

1층 복도 앞에는 이런 피규어들이 상당히 많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에반게리온 시리즈도 많더군요.. 이게 도대체 얼마인가?ㅋㅋ

조종하는 로봇을 탈 수도 있고요.(아빠가 조종하고 아이가 총 쏘면 됩니다ㅎㅎ)

13미터의 거대한 태권브이 로봇 쇼도 볼 수 있어요.

실제로 보면 생각보다 더 커요.. 간지도 철철!

웅진북클럽이 내부에 있어서 책도 읽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책 읽는 아이들은 거의 없다는..

아빠들이 좋아할 오락기도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입장 시 받았던 코인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다만 5분 안에 모두 소진 가능.

색칠놀이도 있어서 한동안 물고기를 색칠하고 놀았어요.

이렇게 스캔을 이용하여 색칠한 물고기를 바닷속에 풀어놓을 수도 있답니다. 자기 물고기를 많이 넣어줘야 한다고 스캔 버튼 계속 누르는 둘째..

1층 블록 놀이터에는 아이들이 성도 만들고 미끄럼틀도 타고 술래잡기도 하면서 노는 공간입니다. 저 성들도 블록으로 만들어진 거예요. 생각보다 굉장히 튼튼해서 놀랐다는..

블록 놀이터 뒤쪽에는 이렇게 볼풀장과 스크린 놀이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옆에 우리 딸들이 좋아하는 주방놀이공간도 마련이 되어 있고요.

역시 소꿉놀이를 제일 좋아하는 1호와 2호

 

 

[2층]

2층에도 다양한 시설들이 있습니다.

 

2D와 4D를 시청할 수 있는 영화관이 크게 있습니다. 시간이 안 맞아 못 들어 가봤는데 시간표가 있으니 맞춰서 들어가셔야 해요~ 2D로 태권브이를 한편 봤는데 진짜 옛날 감성 무엇?ㅋㅋㅋ 4D는 롯데월드의 다이다믹시어터같이 좌석이 함께 움직이는 듯합니다.

영화관 앞에는 스크린 게임이 있어서 아이들이 열심히 공을 던지면서 놀더라고요.

2층에도 색칠공부와 유아용 테블릿 코딩 놀이 그리고 블록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색칠만 한 시간 이상은 하고 온 느낌..

벽면과 천장에 내가 색칠한 태권브이 얼굴을 붙여놓을 수 있어요. 가끔 아이들 수준을 뛰어넘는 아트들도 숨어있답니다.

2층 엘리베이터 앞에는 이렇게 그림과 태권브이 모형들이 전시가 되어있어요.

이 공간들은 아빠들을 위한 공간으로 보입니다. 40대 아빠들이 가장 추억에 젖을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30대 중후반인 저는 태권 V를 가지고 놀지는 않았어요.

 

[3층]

3층 공간은 10평 정도의 전시공간인데요. 가림막 위로 태권브이 얼굴이 너무 잘 보입니다. 아~ 간지..!!

이런 디테일한 태권브이 설명도 전시가 되어있어요.

 

 

후기

우선 제한시간이 없고 재입장이 가능하다는 점이 매우 가성비가 뛰어나 보입니다. 다만 키즈카페같이 내부에서 먹을 수 있는 공간이 없기 때문에 브이센터 바로 옆에 있는 스테이지28을 이용하게 된다는 점을 고려하면 키즈카페를 다녀오는 것과 금액은 엇비슷하다고 봅니다.

 

아이들보다 아빠들이 더 좋아하는 공간임에는 틀림없으며, 아이들이 놀기에도 굉장히 다양한 시설들이 있어서 하루를 보내기엔 부족함이 없는 장소입니다. 다만 키즈 놀이공간은 수시로 장난감을 정리하는 직원분이 없는지 다소 어수선한 느낌이 들었어요. 또한 로봇을 1회 무료 탑승이 가능하게 한 것과 오락기 코인도 주고 할로윈 이벤트도 하니 여러 방면에서 세심히 관리를 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공간이 워낙 넓다 보니 관리가 힘들어 보이긴 합니다.

 

[한 줄 요약]

아빠들이 더 좋아하는 가성비 갑 체험형 놀이공간

 

 

이상 야나부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