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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와IT

고단가 키워드 찾는 방법 (구글 애즈 & 키워드플래너 이용)

by 야나부 2022. 11. 25.

블로그를 쓸 주제를 찾을 때 어떻게 하고 계시나요?

 

구글 애즈를 이용하면 조금 더 단가가 높은 키워드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순서대로 따라 하면 금방 익힐 수 있으니 꿀팁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포스팅을 할 때 주제는 상당히 많습니다. 하지만 어떤 주제나 키워드가 효율이 높은 지는 초보자라면 굉장히 어렵게 느껴집니다. 진짜 열심히 몇 시간을 할애해서 포스팅을 쓴 후 조회수는 높은데 수익은 기대보다 낮은 경우가 많죠. 이는 해당 키워드와 관련된 광고단가가 낮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포스팅 전에 단가가 높고 문서수가 적은 특정 키워드들을 찾고 키워드에 맞춰서 진행하면, 같은 시간에 보다 높은 수익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고단가 키워드 찾는 방법

 

순서대로 화면을 보면서 따라 하세요.

 

 

 

 

구글 애즈 로그인

구글의 광고 시스템인 구글 애즈에 로그인을 해줍니다. 

 

https://ads.google.com/intl/ko_kr/ho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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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구 및 설정

메인 페이지 우측 상단의 도구 및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전문가 모드로 들어가셔야 도구 및 설정이 보입니다)

 

키워드 플래너

키워드 플래너 탭을 찾아 들어가 줍니다.

도구 및 설정 > 계획 > 키워드 플래너

 

새 키워드 찾기

새 키워드 찾기에서 세부 키워드까지 알아보겠습니다.

 

 

내가 알아볼 키워드 입력

컴퓨터로 키워드를 입력해보겠습니다.

다른 키워드까지 몇 개를 함께 입력할 수 있습니다.

 

 

 

결과 확인 및 추가 키워드 도출

입력한 키워드는 위에서부터 차례로 광고 입찰 가격이 나와있습니다. 우측 끝을 보시면 최저입찰가를 기준으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한 가지 더!

 

아래 키워드 아이디어로 연관 키워드에 대한 입찰 가격도 볼 수 있는데요. 여기서 최저 입찰 가격이 500원 이상인 키워드만을 추출하시기 바랍니다. 주의할 점은 입찰가격이 높아도 검색량 대비 문서수가 많으면 그만큼 효율이 떨어지게 됩니다.

 

경쟁 탭을 보시면 경쟁강도가 높음으로 되어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는 그만큼 검색량 대비 문서수가 많이 있다는 뜻입니다. 우리는 입찰 가격도 높으면서 경쟁강도 또한 보통이나 낮은 키워드를 찾아야 합니다.

 

키워드에 대한 입찰 가격과 연관 키워드 발굴을 해보았는데요. 이 또한 숙련이 필요하기 때문에 여러 번 찾아보면서 감을 익히시길 바랍니다. 저도 아직 미숙하기에 연습만이 효율을 높여줄 듯합니다ㅎㅎ

 

다음에는 검색 수 대비 문서수가 작은 키워드를 찾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야나부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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